티스토리 뷰


M모드에서 노출 보정은 의미가 없지만

노출 보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AUTO ISO" 입니다.


이것을 쓰면 기존 엠모드와 반 자동 모드의 장점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 스냅을 주로 찍는 제가 캐논 5년을 쓰면서 기변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하고요

내가 원하는 심도를 미리 조정하고 내가 흔들리지 않을 셔터스피드 혹은 찍을려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내가 반영하면서(수동)

내가 원하는 노출 보정(+ -)에 맞게

자동으로 감도가 변합니다.(자동)



피사체에 집중하느냐 안그래도 바쁜데

엠모드를 쓰면서 인디게이트 맞추느냐 피사체에 대한 집중이 흐려져

저는 엠모드가 불편했는데

이 자동감도 때문에 니콘 씁니다.


지금 테스트 해보세요

메뉴얼 모드에서 자동감도를 키면 노출 보정(오른쪽 검지에 해당되는 버튼)대로 사진이 찍힙니다...
------------------------------------------------------------------------------------------------------------
- 출처 : SLR 클럽
- 작성자 : p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