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윈도7 빠른실행(Quick Launch) 사용하기
기자의 경우 윈도7을 사용하기 전까지 윈도 XP를 사용했는데 다른무엇보다 '빠른실행'메뉴를 좋아했다. 매번 윈도 키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찾아갈 수고가 없이 바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어 편리하기 때문이다. 이런 편리함을 알아서인지 윈도7을 설치하면 '웹브라우저'와 '탐색기'가 아주 큼지막하게 기본적으로 '빠른실행'에 등록이 되어 있다.

하지만 윈도 XP만큼 많이 등록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상당히 불편한점이 있다. 아래의 활용팁을 활용하면 마치 윈도 XP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도구모음] -[새 도구모음] 을 클릭한다.




2. 위의 메뉴를 클릭하면 '새도구 모음 - 폴더 선택' 창이 생성되는데 제일 아래부분의 폴더 부분에 그림처럼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를 입력한 후 폴더 선택을 클릭한다. (' ' 부분은 빼고 입력한다)



3. 아무것도 변한 것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작업표시줄 아래부분에 보면 '퀵 런치(Quick Launch)'가 생성된 것을 알 수 있다.



4. '퀵 런치'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그림처럼 '텍스트 표시(X)' 항목과 '제목 표시(W)' 항목을 체크 해제한다.



5. 이제 '빠른실행'메뉴가 생성이 된 것을 알수가 있으며 '빠른 실행' 메뉴를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기존의 윈도 XP의 '빠른 실행'과 같아진다. 사용법은 기존과 같으니 프로그램등을 등록해서 사용하면 된다.




pc라인 박창근 기자(zzadoc@pcline.co.kr)
'IT 제품의 모든것'
-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