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mputer/vista

비스타 무료 백신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3. 26. 00:00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은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대부분 유료 제품이므로 사용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자료를 잃거나 유출 당하여 낭패를 겪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1년에 몇 만 원 지불하는 것을 아까워하다가 그 이상의 비용을 지불하게 되는 것이다. 당하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미리 예방을 하도록 하자.

 

유료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으로는 국산의 경우 안철수 연구소의 V3와 뉴테크웨이브의 바이러스 체이서, 그리고 하우리의 바이로봇 등이 있다. 이들 제품 모두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무난하다. 그러나 세계적으로 유명한 백신은 수없이 많다. 그 중에 하나가 카스퍼스키(kaspersky)일 것이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으나, 무료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백신 프로그램인 어베스트(Avast)를 소개하고자 한다.

 

어베스트(Avast) 백신 프로그램은 외국산인데 기본적으로는 유료(Avast! 프로페셔널 에디션)이다. 그러나 무료로 제공하는 홈 에디션 버전은 등록을 할 경우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 키를 부여받게 되며 계속 연장이 가능하다. 백신의 수준은 아주 탁월하다고는 할 수 없으나 보통 수준 이상이며 일반적으로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전혀 무리가 없다.
http://www.avast.com (제작사 사이트, 영문)

http://www.avast.co.kr (한글)

 

참고적으로 유료인 프로페셔널 버전과 무료인 홈 버전의 비교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 가능하다. 개인 사용자는 굳이 프로페셔널 버전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리고 제작사의 사이트에서는 64비트 운영체제인 비스타(Windows Vista)를 지원하고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
http://www.avast.co.kr/product/?page=avast_home_compare
http://www.avast.com/eng/x64.html